[신문기사스크랩] LG하우시스, 그린리모델링 유공자 선정 > 공지사항

공지사항

홈 > 회사소개 > 공지사항

[신문기사스크랩] LG하우시스, 그린리모델링 유공자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2-26 17:31 조회796회 댓글0건

본문



- LG하우시스가 그린리모델링 사업 시장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단열 창호 보급 공로 인정…국토부장관 표창 수상
그린리모델링 기업 사업자 373개社 가운데 유일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정부가 추진 중인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향상 지원 제도인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시장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6 녹색건축한마당 시상식’에서 ‘그린리모델링 시장활성화 유공자’ 단체부문 ‘국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는 고단열 창호 보급과 그린리모델링 사업 확산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 포상제도 시행 첫 해에 그린리모델링 기업 사업자(373개社) 가운데 유일하게 표창을 수상했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이란 건축주가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려고 은행에서 공사비를 융자 받으면 정부가 국비로 이자 일부를 보조해 주는 제도로, 정부(국토부 및 LH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와 기업이 손잡고 2014년 4월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다.

국민들이 초기 공사 비용부담 없이 건물 에너지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 추진 3년째인 올해 정부가 제도 확산 차원에서 ‘그린리모델링 유공자’에 대한 포상 제도를 제정해 시행하게 된 것이다.

LG하우시스는 그린리모델링 제도 시작 시점부터 사업자로 참여하여 수퍼세이브 시리즈 등 고단열 창호 제품을 지속적으로 보급, 건축물 에너지 성능 향상에 기여해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지은 지 오래된 집의 낡은 5등급(에너지소비효율등급) 창호를 LG하우시스 1등급 창호로 교체하면 연간 냉난방비를 40% 가량 절감할 수 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올해 전국 노후 아파트단지 방문 ‘찾아가는 그린리모델링 행사’ 350회 실시, TV홈쇼핑 방송 30회 진행, 온라인 쇼핑몰 행사 등을 통해 제도를 널리 알린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LG하우시스 창호재사업부장 황진형 상무는 “이번 수상은 LG하우시스가 그동안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다양한 활동들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단열 창호 제품 보급에 힘 써 우리나라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향상에 적극 기여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링크] 국토일보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6466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매장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방천로209 1층 (신길동 3937-6) LG Z:IN 윈도우플러스 영등포점 / 문의전화: 080-296-1234
Copyright ⓒ www.윈도우플러스영등포점.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